\
KVA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는 가치평가(Valuation) 관련전문가들이 모여 2000년 설립한 이래 기업기술가치평가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현실 적용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21세기 들어서서 글로벌 기술경쟁의 격화,특허분쟁이 심화되면서 기술가치평가 및 기술사업화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 보다 부각되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2021년까지 약 4,000여명의 기업·기술가치평가사(KCVA) 양성을 통하여 산업계 및 기술연구분야에 가치평가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왔습니다. 한편 KCVA 과정을 개편하여 “실무교육”을 시행하고 분야별 실무서 개발을 통하여 교육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기업·기술가치평가사의 국가공인 민간자격 등록을 위해 노력하여 가치평가 분야의 공신력있는 전문 자격으로써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입니다.
국가적으로 중요한 기술사업화 분야에서는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및 “기술사업화 전문코디네이터(TCC)” 자격자를 2021년까지 약 2,600여명을 양성함으로써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서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창업전반의 컨설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기술창업지도사(TSC)" 자격자를 2021년까지 약 860여명 양성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회 교육과 회원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서 전용 교육장(KVA아카데미) 및 세미나실을 마련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및 교류활동이 가능하도록 물적 기반도 갖추었습니다. 또한 2017년 부터는 평생교육원을 설립하여 일반인을 상대로 급격한 기술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적 기술변화의 이해와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협회는 회원 여러분의 성원으로 발전을 하였기에 앞으로 더 큰 발전을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