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VA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

빠른 서비스

브랜드(Brand)가치평가

Ⅰ. 정의

소비자들로 하여금 판매자 또는 판매자 집단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자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되도록 의도된 이름, 용어, 기호, 심벌, 디자인 또는 이것들의 조합에 대하여 경제적 가치를 산출하는 것

Ⅱ. 브랜드의 중요성
  • ①기업의 영업활동에 효과적
  • ②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증대
  • ③해당 상품에 대한 높은 부가가치 창출
  • ④기업 성장의 발판
  • ⑤유통에 대한 영향력 증대
  • ⑥경쟁우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