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는 가치평가(valuation) 관련 전문가들의 모임으로써, 2014년 올해로 설립 14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00년 설립 이래로 지금까지 2,000여명의 기업·기술가치평가사(KCVA)를 양성하였고 「업종별 가치평가 기본모델 구축」과 같은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가치평가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특히「기술평가 운영 지침」과 「기술평가 전문가 POOL 구축사업」(이상 지식경제부) 프로젝트, 「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사업」(고용노동부) 프로젝트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대내외적으로 공신력과 인지도를 두루 갖춘 기술가치평가 전문가 단체로서 한 단계 도약하였습니다. 특히 2012년 하반기에는 "기술가치평가론" 교재를 정식으로 발간하였으며, 협회 교육의 콘텐츠 강화를 위하여"기술가치평가 사례집" 발간과 심화교육과정 개설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2014년 올해 하반기에는 기업·기술가치평가사(KCVA) 과정을 대폭 개편하여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보수교육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국가공인 민간자격 신청에 노력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술사업화 전문코디네이터(TCC)와 가치분석사(VA) 교육과정의 신설을 통하여 창조경제 실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또한 "기업·기술가치평가사(KCVA)" 자격증 공인화를 위한 제반 준비사항을 착실히 진행하여 2015년도 상반기에는 공인 신청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가공인 민간자격" 등록을 위한 막바지 노력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회원님들의 위상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국내로는 전국지회(경기·부산·대전·광주·대구)의 활성화와 회원분들의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고, 해외로는 국제가치평가사협회(IACVA) 및 각국의 가치평가관련 단체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하여 국내·외적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14년동안 가치평가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온 결과를 바탕으로 회원 여러분들이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에 대한 패러다임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회 설립 14주년인 올해를 기점으로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가 더욱 발전하고 국제적인 협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인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